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이준석 성상납 의혹' 기업 대표 내일 추가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이준석 성상납 의혹' 기업 대표 내일 추가 조사
    경찰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증거인멸교사 의혹 수사와 관련해 성 접대를 했다고 주장하는 기업 대표를 5일 추가로 조사한다.

    4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5일 서울구치소에서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에 대한 2차 참고인 조사를 한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지난 조사에서) 시간 제약으로 확인해야 할 내용을 다 못했다.

    참고인 측에서도 추가 조사를 원한다"며 "(참고인이) 수감 상태라 시간이 정해져 있다 보니 질의 내용이 한 번에 끝날 내용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13년 7∼8월 대전 유성구의 한 호텔에서 이 대표에게 두 차례 성 접대를 하고 명절 선물 등을 줬다는 의혹을 받는다.

    현재 별개의 사건으로 구속 수감돼 있다.

    김 대표는 지난달 30일 첫 경찰 접견 조사에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성 상납 두 번을 포함해 이 대표를 20차례 넘게 접대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당시 조사에서 김 대표가 처음 성 접대한 날이라고 주장한 2013년 7월 11일과 이 대표를 두 번째로 만났다고 주장한 7월 18일의 경위를 조사했다.

    2차 조사에서는 그 이후의 접대 정황을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은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을 무마하려고 이른바 '7억원 각서'를 써줬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도 입건한 상태다.

    경찰 측은 김 실장의 조사 일정에 대해선 "수사 중 사항"이라며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與 "野, 상임위원장 선출 합의 약속시 의장 선출 협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본회의를 단독 개최해 국회의장단 임명을 강행할 방침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상임위원장 선출을 여야 합의 하에 처리하는 것을 약속하면 오늘 의장뿐 아니라 부의장까지 포함한 의장단 선출에...

    2. 2

      권성동 "민주, 단독 본회의 소집·의장단 선출 명백한 불법"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의 단독 본회의 소집과 단독 의장단 선출은 명백한 불법"이라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데드라인을 정해...

    3. 3

      [속보] 권성동, 김승희 자진사퇴 촉구 "스스로 거취 결단해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선상에 오른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스스로 거취를 결단해야 한다"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