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국내 최초 '스마트 검진 시스템'
KMI한국의학연구소가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건강검진전문센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MI는 1985년 설립 이후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사업,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질병 예방을 위한 사업과 더불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KMI는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며 37년간 국내 종합검진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KMI는 선도적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구축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 검진시스템(KICS)’은 종이와 필름, 차트와 대기시간이 필요 없는 서비스 환경을 구현한다. 수검자들은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KICS는 KMI 전국 검진센터(서울 광화문·여의도·강남, 수원, 대구, 부산, 광주)에서 서비스 중이다.

KMI는 전국 검진센터 확장 및 리뉴얼을 지속적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조기 진단이 중요한 질환의 신규 검사를 적극 도입하는 등 수검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검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MI는 서귀포 지역의 의료 접근성을 제고하고 지역 내 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올 하반기 제주검진센터 개소를 확정하는 등 의료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KMI는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사회공헌사업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보건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검진, 은둔 환자의 치료와 사회활동 지원, 연탄 나눔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