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엔 인권대표 "신장 정부, 직업훈련센터 해체됐다고 장담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엔 인권대표 "신장 정부, 직업훈련센터 해체됐다고 장담해"
    중국을 방문한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최고대표는 28일 "신장 정부는 직업훈련센터가 해체됐다고 장담했다"고 말했다.

    직업훈련센터는 국제 인권단체들로부터 인권탄압을 하는 강제 재교육 캠프라는 비난을 받는 곳이다.

    AFP,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바첼레트 대표는 "중국 방문은 인권 정책에 대한 조사가 아니다"라며 "국제인권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중국 정부에 대테러 정책 재검토를 촉구했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방중한 바첼레트 대표는 광저우대에서 강연하고, 카슈가르·우루무치를 비롯한 신장 지역을 찾아 당국자와 시민사회단체·기업·학계 관계자와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시진핑 "李 대통령 방중 뜻깊어…'韓中 새시대' 든든한 기초다져"

      [속보] 시진핑 "李대통령 방중 뜻깊어…'韓中 새시대' 든든한 기초다져"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日언론 "中, 한·일 이간질 하고 있다"…외신 반응도 극과극

      한·중 정상이 만난 5일 중·일 양국의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렸다. 중국은 대만 문제를 놓고 미국, 일본 측과 각각 대치 중인 상황을 의식한 듯 한·중 공통의 역사 인식을 부각하고...

    3. 3

      마두로,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 도착…헬기·장갑차로 이동

      미군에 의해 체포돼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뉴욕 맨해튼의 남부연방지방법원에 도착했다.5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한 메트로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