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장님 계세요?" 농촌주택 침입 빈집털이 4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장님 계세요?" 농촌주택 침입 빈집털이 40대 구속
    경북 문경경찰서는 영남지역 농촌주택에 침입해 3억2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상습절도)로 A(48) 씨를 구속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0일 문경시에 있는 B 씨 주택에 침입해 2천700만 원 상당 금품을 훔치는 등 지난해 9월부터 약 9개월 동안 경북과 경남지역 중소도시를 돌면서 80여 차례에 걸쳐 절도 행각을 벌인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범행 지역에서 훔친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면서 범행 대상을 물색하고, 침입하기 전 "이장님 계세요?"라고 불러 빈집 여부를 확인한 뒤 침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A 씨는 또 범행 후 준비한 다른 옷으로 여러 차례 바꿔 입으면서 경찰 추적을 따돌린 것으로 조사됐다.

    안동현 문경서장은 "농번기를 맞아 빈집털이 사건이 잦을 것으로 보고 예방 순찰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