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승리, 오늘 대법원 선고…징역 1년6개월 확정 시 민간교도소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해외 원정도박과 성매매 알선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 이승현 씨에 대한 대법원 선고가 26일 나온다.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이날 상습도박과 성매매처벌법(성매매·성매매알선·카메라 등 이용 촬영)·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이 씨의 유무죄를 판단한다.

    이 씨에게 적용된 혐의는 모두 9개로, 2심까지 모두 유죄 판단이 나왔다.

    1심 법원인 보통군사법원은 이 씨에게 적용된 9가지 혐의를 모두 유죄로 보고, 징역 3년과 추징금 11억 5천 690만 원을 선고했다.

    하지만 2심 법원인 고등군사법원은 이 씨가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고, 피해자와 합의했다며 1심을 파기하고,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대법원이 원심판결을 확정하면 국군교도소에 미결 수감 중인 이 씨는 전시근로역으로 편입돼 민간 교도소로 이감된다. 병역법 시행령은 1년 6개월 이상의 징역 또는 금고의 실형을 선고받은 사람을 전시근로역에 편입한다고 규정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 이 씨는 2023년 2월까지 수감 생활하게 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이미나 기자
    정치 사회 연예 핫한 이슈만 다루는 이미나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ADVERTISEMENT

    1. 1

      '돈바스 대전' 임박…젤렌스키 "뺏기면 다음은 키이우"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 러시아군과 우크라이나군의 대전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러시아군은 돈바스로 가는 길목인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 함락을 눈앞에 두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끝까지 싸우겠다&...

    2. 2

      여야 D-1 판세는…강훈식 "3% 차 승리" 이준석 "10%P 앞서"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엇갈린 판세 분석을 내놨다. 강훈식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전략기획본부장 3% 포인트 차 승리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0% 포인트 넘는 격차의 낙승을 전망했다.강 ...

    3. 3

      김정은, 시진핑에 베이징올림픽 개막 축전…"중국의 커다란 승리"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4일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맞아 시진핑 국가주석에게 축전을 보냈다. 이날 조선중앙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축전에서 "세계적인 보건위기와 유례없이 엄혹한 환경 속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