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C-블랙야크, 친환경 소재 생태계 강화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C-블랙야크, 친환경 소재 생태계 강화 '맞손'
    SKC는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블랙야크)와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우수 소재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SKC와 블랙야크는 각자의 역량을 결합해 친환경 소재 기반 제품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SKC는 페트(PET)병과 함께 재활용할 수 있는 포장재 '에코라벨', 생분해성 플라스틱 PBAT 등 다양한 생분해 소재를 사업화하고 있다.

    블랙야크도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Plustic)을 출시하는 등 플라스틱 자원 순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SKC 사업장에 페트병 수거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거한 폐페트병으로 유니폼을 제작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