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초냉감 원사 '얼음실' 사용해 가볍고 시원…'코드10 아이스웨어' 입어볼까
초여름에 접어들면서 벌써부터 더위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패션업계에서 이런 예비 소비자들을 겨냥해 여름 주력 제품으로 냉감 의류를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냉감 의류는 시원한 촉감과 쾌적한 착용감으로 여름철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각 업체들은 매년 새로운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업계 최초로 초냉감 기술을 적용해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코드10’ 아이스웨어를 선보였다. 코드10은 일명 ‘얼음 실’로 일컬어지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별도의 후가공 없이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는 온도·습도 조절능력이 우수한 기능성 신소재다. 착용감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원사 내에 함유된 특수 물질을 통해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흡습률이 기존 나일론 원사보다 2배 가까이 높다. 이에 따라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코드10 시리즈는 편안하고 트렌디한 아이스 슬랙스, 아이스 라운드 티셔츠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코드10 아이스 폴로 티셔츠’는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원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전달한다. 솔리드 디자인과 스트라이프 디자인 2가지 스타일로 가격은 8만9000원~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코드10 아이스 슬랙스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가 적용된 10부 팬츠다. 허리 뒷부분에 밴드와 스트링을 적용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주머니 안쪽에 내부 포켓을 설계해 카드 등 작은 소지품을 휴대할 수도 있다. 메쉬 안감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K2, 초냉감 원사 '얼음실' 사용해 가볍고 시원…'코드10 아이스웨어' 입어볼까
코드10 우븐 반팔 라운드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여 움직임이 많은 활동을 할 때에도 편안하고 쾌적하다.

티셔츠의 밑단 부분에는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적용해 베이직 핏부터 루즈 핏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샌드 2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코드10 아이스 조거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다.

바지 밑단은 조거 팬츠 형태로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 베이지, 블랙, 카키, 베이지 핑크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0만4000원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