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러 국방, 우크라전쟁 후 첫 통화…美, 러에 즉각 휴전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러 국방, 우크라전쟁 후 첫 통화…美, 러에 즉각 휴전 촉구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13일(현지시간)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에게 즉각적인 우크라이나 휴전을 촉구했다.

    미 국방부는 오스틴 장관이 이날 쇼이구 장관과 통화, 양국 간 통신선 유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 같은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양국 장관의 통화는 지난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이다.

    마지막 통화는 전쟁 발발 전인 2월 18일로, 당시 오스틴 장관은 우크라이나 국경지대 긴장 완화와 러시아군 철군 및 외교적 해법을 촉구했었다.

    양국은 우크라이나전 시작 이후 오판과 긴장 고조를 막기 위해 핫라인을 유지하고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 후 수도 키이우 공략이 어려워지자 이곳에서 철수한 뒤 현재 동부와 남부 전선의 전투에 집중하고 있다.

    러시아 국방부는 미국 측 주도로 이번 통화가 이뤄졌다면서 우크라이나 상황을 포함해 국제 안보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다고 러시아 타스통신이 전했다.

    美러 국방, 우크라전쟁 후 첫 통화…美, 러에 즉각 휴전 촉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ICE 총격에 30대 여성 사망…美서 '反트럼프 시위' 확산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7일(현지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30대 백인 여성이 ICE 요원의 총격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총격 직후 시민 수백 명이 현장에...

    2. 2

      35세男 방광서 발견된 826g '이것' 정체…의사도 '경악'

      방광이 불편해 병원을 찾은 이란 남성이 타조알 크기의 거대한 결석을 발견했다. 7일(현지시간) 과학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이란의 35세 남성이 방광의 불편함을 호소하며 비뇨기과를 찾았다가 의료진들을 놀라게 ...

    3. 3

      日에 희토류 보복한 中 "군사용만 수출 통제"

      중국이 최근 일본을 겨냥해 발표한 이중용도(군수·민수 겸용) 물자 수출 통제는 군사용에 한정된 조치로, 민간 부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8일 정례 브리핑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