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권 테라 설립자 "UST, 시총 5배 커지면 최대 스테이블코인 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라의 스테이블 코인 UST가 18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이 3번째로 큰 가상자산(암호화폐)이 된 가운데 도권(권도형)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CEO)는 "UST가 시가총액 5배만 커지면 최대 스테이블코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UST가 바이낸스 스테이블코인(BUSD)을 제치고 스테이블 코인 중 시총 3위에 올랐다'는 내용의 기사를 첨부하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UST는 테더(Tether)의 USDT, 서클(Circle)의 USDC에 이어 세번째로 큰 스테이블 코인이 됐다. 한국시간 19일 오전 6시 기준 시가총액 175억6000만달러로 기존 3위였던 바이낸스 스테이블 코인(BUSD)을 약 2억1000만달러 차이로 앞선 상태다.

    UST는 테라폼랩스가 개발한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으로, 알고리즘과 테라 생태계 토큰 루나(LUNA)로 미국 달러화와 1:1로 가치를 유지하려 한다. 이는 확실한 운영 기관이 있고, 달러 등 법정화폐나 이와 유사한 자산으로 가치를 유지하려는 다른 스테이블 코인과 다른 특징이다.
    도권 테라 설립자 "UST, 시총 5배 커지면 최대 스테이블코인 될 것"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ADVERTISEMENT

    1. 1

      800억 '풀베팅'…'큰손' 연기금이 사들인 주식은

      '큰손'인 연기금이 12월 들어 코스닥 시장에서 800억원 넘게 순매수하며 온기를 불어넣었다. 연기금은 로봇과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을 집중적으로 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7일 한국거래소에 ...

    2. 2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사랑의 연탄 나누기' 실시… 지원 규모도 확대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밥상공동체복지재단(서울연탄은행)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6일 진행된 이 행사에는 200명의 코리아에셋증권 임...

    3. 3

      美 금리 내릴까…코스피, FOMC 앞두고 방향성 탐색 [주간전망]

      증권가(街)는 이번주(8~12일) 코스피지수가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결정을 지켜보면서 방향성 탐색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NH투자증권은 7일 이번주 코스피지수가 3850~4200선 사이에서 움직일 것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