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대규모 IT 개발자 채용 실시…"디지털 역량 고도화"
CJ올리브영은 디지털 개발 역량의 고도화를 위해 올해 첫 대규모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날부터 5월 8일까지 경력 사원을 대상으로 인원 수 제한 없이 개발 직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온라인몰 백엔드 개발자(전시/검색) ▲온라인몰 백엔드 개발자(주문/결제) ▲O2O플랫폼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iOS 앱 개발자 ▲사이트신뢰성 ▲데이터베이스관리 ▲품질보증 총 9개 직무다.

지난해 올리브영은 유망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경력을 갖춘 개발자를 대거 영입했다.

이와 함께 기능별 전문가로 구성된 스쿼드(Squad)팀 업무 방식을 도입해, 디지털사업본부 산하에 주문/결제 스쿼드, 검색/탐색 스쿼드 등 10개 이상의 스쿼드를 운영 중이다.

올해 올리브영은 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고,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사업자로의 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채용엔 코딩테스트, 사전 과제 등을 과감하게 없애고 채용 절차를 간소화한 '패스트트랙' 방식이 도입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우수한 개발자 확보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오너(PO) 직군에 대한 활발한 채용도 병행하며 디지털 역량 고도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