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가인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배우 한가인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배우 한가인이 과거 유산 경험을 고백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써클하우스'에서는 육아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한가인은 자신을 캥거루맘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마음속에 항상 아이들을 품고 다니는 '캥거루맘'"이라면서 "내 삶의 95%는 아이 위주다"고 말했다.

이어 '캥거루맘'이 된 이유를 밝히며 유산 경험을 털어놨다. 한가인은 "10년 정도 아이를 갖지 않다가 가져야겠다고 결심하자마자 임신에 성공했다. (임신테스트기에) 두 줄이 뜬 걸 보니 '우리도 부모가 되나 보다' 싶더라. 그런데 8~9주쯤 됐을 때 아기 심장이 잘 안 뛰어서 아기를 잃어버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결국 시험관 시술을 결정하고 첫째를 갖게 됐는데 한 걸음 내딛는 것조차 조심스럽더라. 제대로 걸어본 적이 없다. 40주 동안 혹시 잘못될까 봐 계속 집에만 있었다. 그렇게 어렵게 가진 아이니까 정말 소중하고 보물 같은 존재가 됐다"고 고백했다.

육아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밝혔다. 한가인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힘든 게 육아"라면서 "아이가 둘이다 보니 첫째가 울면 둘째가 따라 운다. 최애곡이 '울고 싶어라'다. 아이들이 울면 '나도 울고 싶다. 너넨 좋겠다. 울 수 있어서'라는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한가인은 2005년 배우 연정훈과 결혼해 슬하에 두 아이를 두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