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남기 "부동산시장 불안심리 재확산…마지막까지 안정에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기 정부 시장안정 속 제도 변화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
    홍남기 "부동산시장 불안심리 재확산…마지막까지 안정에 총력"
    정부가 규제 완화 기대감 등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불안 심리가 재확산하고 있다고 보고 이번 정부 임기 마지막까지 시장 안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최근 부동산 시장은 큰 틀의 하향 안정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하향의 폭과 속도가 주춤해지고 일부 지역은 상승세로 전환되는 등 이전과 다소 다른 양상"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3월 들어 규제 완화 및 개발 기대감으로 서울 강남 4구에서 매매가격과 수급 지수가 먼저 반등하고 이달 첫째 주 들어선 서울이 보합으로 전환되는 등 불안심리가 재확산하는 조짐이 있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시장은 시장 수급과 심리, 투기 수요, 정책 등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하게 작용하는 만큼 이런 요인들을 진중하게 고려해야 하고 무엇보다 시장의 절대 안정이 중요하다"면서 "하향 안정세 흐름 속에 시장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일정 등을 감안할 때 오늘이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부동산 관계장관회의가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부동산 정책을 종합 점검해 마무리할 것은 마무리하고 인계할 것을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렵게 형성된 부동산시장의 하향 안정화 흐름이 유지·확산되도록 하는 것이 절대 중요하다"면서 "차기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 기반에서 필요한 제도 변화를 모색할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0kg 쇳덩어리가 '공중부양'…삼성이 칼 갈고 내놓은 야심작 [영상]

      중국 브랜드들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을 공략한 가운데 최근 반전 조짐을 보인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만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에 ...

    2. 2

      현대차, 휴머노이드 ‘아틀라스’ 공개... 내후년 美공장에 투입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 성인 남성 키(170㎝)만 한 휴머노이드 ‘아틀라스’ 연구형 모델이 무대 중앙으로 걸어나와 섬세함 손가락 움직임을 선보였다...

    3. 3

      "집안일 로봇이 다 하는 시대 온다"…밥 차리고 빨래 '척척' [영상]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 중심부에서 '가사해방'을 목표로 개발된 홈로봇이 취재진을 맞았다. LG전자가 이번 CES를 통해 최초 공개한 홈로봇 'LG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