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우 유건, 음주운전 혐의 불구속 입건…면허취소 수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건 /사진=한경DB
    유건 /사진=한경DB
    가수 겸 배우 유건(39·본명 조정익)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유건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조사 중이다.

    유건은 지난 7일 자정 경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서 음주 상태로 SUV 차량을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유건의 음주 정도를 측정했고, 당시 유건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유건을 불구속 입건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 조사에서 유건은 자신의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건은 2006년 KBS 드라마 '안녕하세요 하느님'으로 데뷔해 SBS '검사 프린세스'(2010), '달콤한 원수(2017), KBS2 '너의 노래를 들려줘'(2019)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김예랑 기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김예랑입니다.

    ADVERTISEMENT

    1. 1

      "車 사고 내놓고 내용 조작"…지난해 보험사기 9434억원 적발

      지난해 자동차 사고는 내놓고 사고 내용을 조작하는 유형의 보험사기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금융감독원은 지난해 보험사기 적발 금액이 9434억원, 적발 인원은 9만7629명으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보험사...

    2. 2

      음주운전 적발되자 4시간 도주…MC딩동, 결국 구속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뒤 도주한 혐의를 받는 방송인 MC딩동(43·본명 허용운)이 구속됐다.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암경찰서는 MC딩동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특수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3. 3

      신다은 남편 임성빈, 음주운전 혐의 약식기소…벌금 200만원

      배우 신다은의 남편인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39)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약식기소 됐다.지난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는 임 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200만원에 지난 18일 약식기소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