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주운전 적발되자 4시간 도주…MC딩동, 결국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주 과정서 경찰차 들이받기도
    방송인 MC딩동 /사진=한경DB
    방송인 MC딩동 /사진=한경DB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뒤 도주한 혐의를 받는 방송인 MC딩동(43·본명 허용운)이 구속됐다.

    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암경찰서는 MC딩동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특수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은 지난달 30일 MC딩동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서울북부지법은 지난 5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결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MC딩동은 지난달 17일 밤 9시 30분쯤 음주운전을 하다 성북구 하월곡동 인근에서 경찰에 적발됐으나 그대로 도주했다. 그 과정에서 경찰차를 들이받는가 하면, 정차를 요구한 경찰관을 위협한 혐의도 받고 있다.

    도주한 MC딩동은 4시간 뒤인 오전 2시께 경찰에 붙잡혔다. 당시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MC딩동은 음주운전 적발 당일 별다른 입장 발표 없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강행해 거센 비난을 받았다.

    결국 그는 이후 SNS를 통해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 끼쳐 드린 점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집 근처에서 술을 마셨고, 집 근처라는 안일한 생각에 자차로 귀가했다. 이유를 불문하고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점에 뼛속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다은 남편 임성빈, 음주운전 혐의 약식기소…벌금 200만원

      배우 신다은의 남편인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39)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약식기소 됐다.지난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는 임 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200만원에 지난 18일 약식기소했...

    2. 2

      석달 사이 두 차례 음주사고 낸 30대女, 징역 2년 실형

      술에 취해 운전대를 잡았다가 사고를 내 면허가 취소된지 석달만에 또 다시 음주사고를 낸 30대 여성에게 징역 2년의 실형이 선고됐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4단독 박신영 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3. 3

      '거리두기 완화 첫 금요일' 고삐 풀린 음주운전…전국서 416명 적발

      경찰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후 첫 금요일 전국에서 음주운전 일제단속을 실시한 결과 총 416명을 적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 가운데 면허 정지 대상자는 144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