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용석, 국민의힘 복당 무산…이준석 "다수 반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 최고위, 강용석 복당 불허
    이준석 "투표 수치 비공개, 토론도 안 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가 4일 오후 경기 수원시 세류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가 4일 오후 경기 수원시 세류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가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변호사의 복당안을 불허했다.

    국민의힘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강 변호사의 복당안을 심의했다.

    이 대표는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사안에 대해 최고위원들의 의사를 묻기 위해 투표했고 부결됐다"고 말했다.

    투표 결과에 대해 묻자 "저희도 보고 받지 않았고, 다수인 것만 알려달라 했다"며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토론도 진행하지 않았다. 이 사안에 대해서는 이미 최고위원들 각자 입장을 갖고 계실 것으로 생각해서 입장이나 상호 토론은 하지 않았다"고 했다.

    앞서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지난 5일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강 변호사의 복당을 허용키로 했다. 강 변호사가 전날 오는 6월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며 입당 원서를 제출한 지 하루 만이다.

    2010년 아나운서 비하 발언 등으로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에서 제명된 강 변호사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복당 허용 소식을 전하면서 "앞으로 당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무겁게 느끼고 각별히 언행에 신중하고 품행에 방정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최고위 의결만 남은 상태에서 결국 강 변호사의 복당이 무산됨에 따라 향후 강 변호사 및 강 변호사의 지지자들의 거센 반발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준석 "강용석 복당? 최고위가 당원 자격 판단할 것"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변호사의 국민의힘 복당 여부가 당 최고위원회의 결정에 달린 가운데, 이준석 대표는 "아마 최고위원들이 판단할 것"이라며 의견 개진을 삼갔다.이 대표는 지난 6일 CBS 라디오 ...

    2. 2

      조국 "딸 입학취소 너무 가혹"…허은아 "화병 날 지경"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6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측이 딸 조민 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이하 의전원) 입학 취소 결정에 불복하는 소송을 제기하자 "조씨 일가는 부산대 입학 취소 결정을 불복하기 전에 먼저 이...

    3. 3

      '윤석열의 입' 김은혜, 경기지사 출마 "철의 여인 되겠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오는 6월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 김은혜는 대한민국 국민이자, 경기도민의 한사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