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배터리, 강한 내구력·긴 수명…현대차·기아서도 입증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쏠라이트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다. 자동차와 선박, 농업,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군을 153종 763품목으로 확대했다. 특히 현대·기아 자동차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품질과 기술력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완성차 업체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 개국 수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과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AGM과 EFB 배터리가 대표 제품이다. AGM 배터리는 공회전 제한 시스템(ISG)을 적용한 차량에 탑재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 제품이다. 가격이 합리적이고 일반 배터리보다 성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달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접속 기기에 맞춰 웹의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부분업체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신소재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