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트렌드를 브랜드 메시지로 재창조

■ 배경

국내 온라인 명품 플랫폼인 머스트잇은 주요 타겟인 M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트렌디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틱톡에서 캠페인을 기획했다.

■ 방법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유저들이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틱톡에서 유행한 밈인 'I want it, I got it'을 사용했다.

브랜드 캠페인에서는 머스트잇만의 브랜드 메시지 'I want it, I MUST IT'으로 재탄생시키며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했다.

#머스트잇챌린지는 키 메시지인 'I want it, I MUST IT'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빠른 비트의 중독성 있는 브랜드 음원과 함께 기획됐다.

신나는 음원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사를 통해 머스트잇에는 당신이 원하는 것이 '반드시 있다'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머스트잇은 브랜드만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인 H5*를 활용해 틱톡 유저들의 인기 영상 투표 참여까지 자연스럽게 유도하면서 브랜드 웹사이트 방문을 극대화했다.

■ 결과

#머스트잇챌린지는 해시태그 챌린지와 인피드 광고를 통해 총 3400만 조회수 이상을 달성했다.

또한 좋아요 300만개, 공유 8만 8000회, 댓글 6만 1000개라는 성과를 거두며 9.79%의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했다.

머스트잇챌린지는 틱톡 트렌드를 가장 잘 활용한 성공적인 브랜드 캠페인 중 하나다.

*H5: 브랜드만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로 커스텀이 가능하며 브랜드가 원하는 웹사이트로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