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제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지난달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맞춰 자율적 재해예방 활동을 위한 조달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발족하고 2일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근로자·사용자측 각각 6명의 위원으로 구성했고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조달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재해유발 위험 요인의 사전 파악을 위한 소통창구 개설 등 근로자 의견 청취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제기된 근로자 의견은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앞으로 위원회를 통해 단 한 건의 인명 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필요한 안전조치 마련은 물론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 촘촘한 중대재해 예방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소방청과 소방안전분야 조달협력 업무협약

      조달청은 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소방청과 소방·안전 분야 조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 기관은 △물품 및 서비스의 효율적 조달을 위한 협력 △혁신기술제품 발굴 및 종합쇼핑몰 등록 확대 △우수 조달...

    2. 2

      혁신조달 단일창구로 자리잡은 혁신장터

      조달청은 ‘혁신장터’의 누적 방문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대다수의 수요기관이 이용하는 혁신조달의 단일 창구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날 개통 2주년을 맞는 혁신장터는 ...

    3. 3

      조달청, 맞춤형서비스 공사현장 해빙기 안전점검

      조달청은 28일부터 2주간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로 직접 관리 중인 20개 공사 현장에 대한 해빙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다.해빙으로 인한 시설물 침하·변형, 사면 안정 등 연약 지반과 가설 및 안전시설 설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