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혁신조달 단일창구로 자리잡은 혁신장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혁신장터’의 누적 방문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대다수의 수요기관이 이용하는 혁신조달의 단일 창구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개통 2주년을 맞는 혁신장터는 공공부문 수요발굴부터 혁신제품의 지정 및 시범 구매까지 혁신조달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범정부 혁신조달 포털이다.

    지난 2년 간 혁신장터에 등록한 이용자는 전년 대비 78% 증가한 3만7000명(누적)으로, 이 중 수요기관 51.6%, 혁신기업이 48.4%를 차지했다.

    또 4539건의 혁신조달 아이디어가 혁신장터를 통해 제안됐고, 이 중 35개 아이디어는 제품 개발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1373개의 공공기관이 전년 대비 32.7% 증가한 6223억원 규모의 혁신제품을 구매했다.

    특히 혁신장터 전용몰에 전년 대비 86.8% 증가한 958개의 상품이 등록돼 혁신제품 구매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조달청은 혁신장터 개통 2주년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혁신수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품 개발로 연결하고, 해당 학교에서 혁신제품을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지난 2년간 혁신장터를 통한 혁신제품 거래 규모, 이용자 수 증가 등 양적인 측면에서 성과가 있었다”며 “혁신수요 발굴 대상을 각계 전문가 및 일반 국민으로 확대하고 우수한 혁신제품에 대한 시범구매를 늘려 다양한 현장에서 혁신조달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맞춤형서비스 공사현장 해빙기 안전점검

      조달청은 28일부터 2주간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로 직접 관리 중인 20개 공사 현장에 대한 해빙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다.해빙으로 인한 시설물 침하·변형, 사면 안정 등 연약 지반과 가설 및 안전시설 설치 ...

    2. 2

      조달청, 현장밀착형 혁신조달수요 발굴 부처(기관) 모집

      조달청은 오는 3월8일까지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74개 기관을 대상으로 ‘올해 혁신조달 수요 인큐베이팅(수요숙성)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조달청은 지원 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의 혁신...

    3. 3

      조달청, 공공조달 혁신 위한 국제혁신조달 워크숍 개최

      조달청은 온라인 화상으로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ADBI), 경제협력개발기구와 공동으로 국제 혁신 조달 워크숍을 17일 개최했다.워크숍은 공공조달 혁신과 효율적 혁신조달 운영 등을 주제로, 조달의 혁신 지원 역할 등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