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미, '우크라 침공' 러 푸틴 제재…외무·국방장관도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보] 미, '우크라 침공' 러 푸틴 제재…외무·국방장관도 포함
    미국 재무부는 2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침공을 명령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제재 대상에 올렸다.

    재무부는 또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 장관,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 발레리 게라시모프 총참모장(참모총장 격)도 제재 리스트에 추가했다.

    미국이 다른 나라의 정상을 제재 대상에 올린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그만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를 심각하게 인식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앞서 유럽연합(EU)과 영국, 캐나다도 이날 푸틴 대통령과 라브로프 장관 및 러시아 고위 관계자들에 대한 역내 자산 동결 등 개인에 대한 직접 제재 방침을 발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러, SWIFT 퇴출 피하나…독일 신중론에 갈라진 유럽

      유럽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강력한 제재를 내리면서도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 결제망에서 러시아를 퇴출하는 문제에는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현지시간 2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연합(EU) 재무장...

    2. 2

      [속보] 미 재무부, 러 푸틴·외무장관 직접 제재 공식 발표

      미국 재무부는 현지시간 25일 우크라이나 침공을 명령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제재 대상에 올렸다.재무부는 또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 장관,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 발레리 게라시모프 총참모장(참모총장 ...

    3. 3

      [우크라 침공] 유엔 안보리, 러 규탄 결의안 무산…러, 비토권 행사(종합)

      미국 등 11개국은 찬성, 중국·인도·UAE 3개국은 기권미, 비토권 인정 안 되는 유엔총회서 규탄 결의안 추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규탄 결의안 채택이 무산됐다. 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