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에서도 화제된 ‘방과후 설렘’ 전소연의 촌철살인 심사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에서도 화제된 ‘방과후 설렘’ 전소연의 촌철살인 심사평


    MBC ‘방과후 설렘’에 출연 중인 (여자)아이들 소연의 심사평이 일본에서도 화제다.

    ‘방과후 설렘’ 속 (여자)아이들 소연의 촌철살인 심사평이 다시 한번 재편집되어 일본 현지에서도 인기를 누리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은 물론 (여자)아이들 소연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자)아이들 소연이 지난 11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분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는 “저 역시도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데뷔했다 보니, 그 친구들의 마음, 절실함을 이해한다. 감정 이입이 많이 된다”라며 연습생들을 향한 공감을 전했을 뿐 아니라, “(방과후 설렘에) 나간다고 결정하는 순간부터는 악역이 되자고 생각했다”라며 “자리에 대한 책임을 지고 행동을 하자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라고 전해 그녀가 냉철한 심사평을 남길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특히 (여자)아이들 소연의 멘트 중 가장 화제를 모은 것은 첫 방송에서 보여준 심사위원, 현장 평가단으로서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한 이야기였다.

    (여자)아이들 소연은 ‘방과후 설렘’ 첫 방송에서 ‘살짝 설렜어’ 무대를 펼친 2학년 연습생을 향해 “사실 오늘 본 모든 무대 중에 솔직히 화도 안날 정도로 최악이었어요”라며 촌철살인 심사평을 남겼다.

    이어 그는 언택트 현장 평가단을 향해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친구들을 평가하는 자리이기에 그런 책임감을 가지고 누르셨어야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연습생들의 ‘무대’를 기준으로 제대로 된 평가를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냉철한 조언을 전해 공감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여자)아이들 소연이 연습생들과 현장 평가단에게 전한 사이다 멘트는 케이팝 팬들에게 단순한 투표가 아닌 ‘책임’이 필요하다는 자각을 시켰을 뿐 아니라, 연습생들 또한 자신의 자리에 책임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연습을 해야 한다는 의지를 다지게 만들기도 했다. (여자)아이들 소연의 멘트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케이팝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뇌리에 남을만한 내용으로 일본 팬들 역시 자체적으로 내용을 편집해 소비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글로벌 걸그룹을 발굴, 육성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 세미파이널 방송은 오는 20일 밤 11시 MBC와 네이버 NOW.에서 동시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국판 '미녀와 야수' 온다…김민주·로몬·문상민 신선 캐스팅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제작을 확정하고 김민주, 로몬, 문상민까지 신예 배우들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는 늑대로 변하는 비밀을 가지고 있는 '민수'가 대학교 선배 '해준' 그리고 늑대 소년 '도하'와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판타지 로맨스다. 늑대 인간 '민수'가 대학에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캠퍼스 이야기를 그린다.늑대로 변하지 않기 위해 감정과 행동을 억누르며 살아온 '민수'는 어렸을 때부터 철저하게 교육받으며 사회화에 성공하고, 대학에 입학해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게 된다.이번 작품은 드라마 '옥씨부인전', '시지프스: the myth', '푸른 바다의 전설' 등 섬세한 인물 묘사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진혁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각본은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글리치' 등 대담한 필력과 날카로운 통찰력,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여준 진한새 작가가 맡았다.그동안 넷플릭스와 함께 신선한 이야기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매료시킨 진한새 작가가 이번에는 또 어떤 새로운 소재로 즐거움을 선사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여기에 기대작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을 제작 중인 것은 물론,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과 드라마 '크라임 퍼즐' 등 다수의 화제작을 선보여온 스튜디오 329가 제작을 맡아 신뢰를 더한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신선한 캐스팅 라인업도 주목할 만하다. 영화 '청설',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커넥션' 등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김민

    2. 2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효정,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적인 미소'

      그룹 오마이걸 효정이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