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씨네트웍스의 미용실 프랜차이즈 박공헤어는 올해 적극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피에스씨네트웍스는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박공헤어, 박승철아카데미, 박승철위그스투디오, 스타힐스코스메틱 등 계열사와 함께 종합 미용·뷰티 관련 산업을 펼치고 있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1981년 명동점을 시작으로 지난 40년간 국내외 240개 매장으로 성장한 미용실이다. 자체 교육기관인 박승철아카데미를 통해서는 연간 1500여 명의 인턴과 내외부 디자이너를 교육해 디자이너를 배출하고 있다.

가맹점을 모집하는 박공헤어는 높은 품질의 미용 시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미용실 프랜차이즈다. 소비자는 프리미엄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로레알, 시세이도, 웰라와 같은 고가의 제품으로 20~30% 싼 가격에 미용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리미엄 미용실과 동일한 제품을 사용하지만 좀 더 낮은 가격에 시술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박공헤어의 낮은 인건비, 임대료 정책 때문이다. 박공헤어는 경쟁이 치열하고 임대료가 높은 초역세권을 피했다. 지역 중심 상권의 가시성·접근성이 우수한 위치에 매장을 열어 임차료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피에스씨네트웍스 관계자는 “ 박공헤어는 효율적인 운영 구조로 수익의 안정성을 보장한다”며 “전용 유통 채널을 통해 로레알, 시세이도, 웰라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박공헤어 프랜차이즈는 프리미엄 미용실 대비 50% 수준의 인력으로 서비스 품질은 유지하면서 인건비 비중을 낮출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자체 교육기관인 박승철아카데미를 통해 박공헤어의 모든 디자이너와 인턴을 교육하기 때문이다. 박승철아카데미에서는 헤어 트렌드 교육과 마케팅 서비스, 미용실 경영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수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최근 다날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간편결제 플랫폼인 페이코인을 통해 미용 금액을 결제하는 결제 시스템도 구축했다.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