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철우 경북지사 "포스코 지주회사 반드시 포항에 설치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민 요구 무시한다면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
    이철우 경북지사 "포스코 지주회사 반드시 포항에 설치해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0일 "포스코그룹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와 '미래기술연구원'을 반드시 포항에 설치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포스코 지주회사 서울 이전 반대 호소문'을 내고 "포스코홀딩스를 서울로 이전하면 철강 사업보다 신규사업 우선 투자로 포항 투자는 축소되고, 포스코 수익의 상당수는 서울로 유출될 것임은 명약관화한 일이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또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서울 이전을 반대한다"면서 "포항에 뿌리를 두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 포스코의 지주회사 서울 이전·설치는 도민의 기대와 염원을 외면하고 무시하는 행위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포스코는 지난 50년 간 도민의 희생 위에서 성장하고 발전한 기업인 만큼 지역 상생협력 대책, 철강 부문 재투자 및 신산업 지방투자에 대해 명확하게 입장을 표명하고 지역민과 소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우리의 요구를 무시한다면 지역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도민에게는 지주사 포항 설치를 희망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2. 2

      고속도로서 70대 화물차 치여 사망…보행금지 장소 왜 걸었나

      걸어서 고속도로를 횡단하던 70대 여성이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7일 오후 3시께 경기 시흥시 대야동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중국 국적의 70대 여성 A씨가 1t 화물차에...

    3. 3

      서울대 전공수업 59명 전원 F학점…'황당 사연' 알고 보니

      서울대에서 한 강사가 성적 입력 기한을 지키지 않아 수강생 전원이 일시적으로 F 학점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7일 대학가에 따르면 지난해 2학기 서울대 사회과학대학의 한 학과에서 개설된 전공 강의를 맡은 강사가 성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