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일 국방장관, 이달 중 화상 회담…北미사일 대응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일 국방장관, 이달 중 화상 회담…北미사일 대응 논의"
    한미일 국방장관이 이달 중 화상 회담을 열고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따른 대응책을 논의한다고 교도통신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미일 국방 당국의 고위 관계자는 지난 4일 전화 협의를 통해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을 열기로 의견을 모았다.

    당초 서욱 국방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 기시 노부오(岸信夫) 일본 방위상은 지난달 중순 하와이에서 대면 회담을 가질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회담을 연기한 바 있다.

    한미일 국방장관 회담이 성사되면 2019년 11월 이후 2년 3개월 만이다.

    한편, 한미일 북핵 수석대표는 오는 10일 하와이에서 대면 회담을 열고 지난달 30일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시험 발사 이후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한다.

    오는 12일에는 한미일 외교장관도 하와이에서 대면 회담을 하고 북핵 공조 방안 등을 협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