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연속 넷플릭스 세계 1위…출연 배우들도 인기 상승
윤찬영부터 유인수까지…'지금 우리 학교는'이 발견한 스타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일주일 연속 넷플릭스 전 세계 순위 1위를 유지하면서 출연 배우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에서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이 작품에는 박지후, 윤찬영, 로몬, 조이현, 이유미 등이 출연했다.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던 이유미를 제외하고 '톱스타'로 분류될만한 배우는 없지만, 출연진 모두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수가 급증하는 등 국내외 팬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배우는 이청산 역의 윤찬영이다.

극 중 소꿉친구 온조(박지후 분)를 오랜 시간 짝사랑해 온 청산을 연기한 그는 작품 공개 전 7만명대에 그쳤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5일 오전 9시 기준 239만명대까지 급증하면서 출연 배우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2013년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로 데뷔한 윤찬영은 '몬스타'·'갑동이'·'육룡이 나르샤'·'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등에서 주인공들의 아역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만큼 이번 작품에서 감정씬과 액션씬을 오가며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다.

그의 짝사랑 상대였던 온조 역의 박지후 역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만3천명대에서 186만명대로 증가했다.

데뷔작인 독립영화 '벌새'에서 1994년 14살 중학생으로 살아가는 주인공 은희의 일상과 감정을 덤덤하게 표현해내며 충무로의 유망주로 자리 잡았던 그는 2년 반 만에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됐다.

윤찬영부터 유인수까지…'지금 우리 학교는'이 발견한 스타들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위기 상황에서 친구들을 구해준 이수혁 역의 로몬은 팔로워가 25만명대에서 293만명대로 늘어났다.

영화 '무서운 이야기3: 화성에서 온 소녀'로 데뷔한 그는 드라마 '파수꾼'(2017) 이후 5년 만에 출연한 '지금 우리 학교는'을 통해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냉철한 사고력을 가진 반장 최남라 역의 조이현도 26만명대에서 264만명대로 급증했다.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에서 인턴 장윤복 역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그는 지난해 말 '학교 2021'을 통해 첫 주연을 맡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출연자는 단연 이유미다.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 그는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 전부터 660만명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스타였다.

'오징어 게임'에서 새벽(정호연)과의 진한 우정을 그리며 사랑받았던 이유미는 이번 작품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인물 이나연으로 분해 180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 어려운 역할이었음에도 이날 오전 기준 720만명을 넘어섰다.

악역으로 활약했던 윤귀남 역의 유인수도 4만명대에서 80만명대로 팔로워 수가 느는 등 주목받고 있다.

2017년 영화 '기억의 밤' 단역으로 데뷔한 그는 드라마 '학교 20117',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으로 활동해왔다.

윤찬영부터 유인수까지…'지금 우리 학교는'이 발견한 스타들
출연 배우들의 지난 이력 등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괄괄한 성격의 고등학교 3학년 박미진 역을 맡은 이은샘은 최근 종영한 MBC TV 인기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대중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주인공 덕임(이세영)의 절친한 나인이자 다정한 성격을 가진 손영희를 연기했던 그는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는 욕설을 입에 달고 사는 미진 역을 위화감 없이 소화해냈다.

유쾌한 성격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임대수 역의 임재혁은 생활비를 벌기 위해 택배 등의 아르바이트를 연기와 병행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2016년 영화 '조금 더 가까이'를 통해 데뷔한 드라마, 연극, 뮤지컬 작품에도 출연해왔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은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1위에 올라 일주일 연속 정상을 지키고 있다.

공개 직후 2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뒤 점차 흥행 범위를 넓혀가며 지난 3일 기준 59개국에서 1위를 거뒀으나, 4일 기준 56개국으로 줄어들며 인기 상승세가 다소 주춤했다.

그러나 공개 이틀째부터 지금까지 총점 800점대를 유지하면서 539점으로 2위를 차지한 멕시코 오리지널 시리즈 '다크 디자이어'(Dark Desire)와의 격차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어 당분간 글로벌 흥행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윤찬영부터 유인수까지…'지금 우리 학교는'이 발견한 스타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