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체감온도 영하 16도…주말 내내 추워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일 충남·호남엔 눈 소식
    4일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상 입춘(立春)이었다. 하지만 이번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은 영하 10도 안팎의 매서운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충남과 호남권 등에는 눈 소식도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5일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6도~영하 2도로 예상된다. 서울 영하 11도, 부산 영하 10도, 광주 영하 8도, 제주 영하 7도 등이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서울의 체감온도는 영하 16도까지 떨어진다.

    6일에도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5도~영하 1도에 머물 것으로 예보됐다. 5일과 6일 낮 최고기온은 각각 영하 5도~영상 4도, 영하 2도~영상 7도로 전망된다.

    이번 추위는 차가운 대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7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영하 3도에 머물며 평년(최저기온 영하 8도~0도)보다 1~4도 낮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10일부터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6도~영상 3도를 나타내 추위가 다소 누그러질 전망이다.

    5일 충남서해안과 호남권, 전남동부남해안, 충남권북부내륙, 충북중·남부 지역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에도 비나 눈이 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까지 누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3~10㎝, 호남권 1~5㎝, 충남권 1~3㎝로 예보됐다. 비나 눈은 5일 대부분 그쳐 6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2022년 봄을 나눠 드립니다

      입춘(立春)을 하루 앞둔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 오촌댁에서 입춘첩 붙이기 시연 행사가 열리고 있다.박진우 서예가가 국립민속박물관 대청마루에서 입춘첩을 쓰고 있다. 입춘인 4일 까지 박물관 로비...

    2. 2

      전국 대체로 맑음…낮 최고기온 8도

      목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5.5도, 인천 -5.2도, 수원 -5.3도, 춘천 -10.0도, 강릉 -2.4도, 청주 -3....

    3. 3

      [날씨] '연휴 끝' 강추위 온다…내일 출근길 한파 체감온도 '뚝'

      목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찬바람이 불고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중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한파가 이어지겠다. 충남·전라권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으며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청권, 전북,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