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대체로 맑음…낮 최고기온 8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대체로 맑음…낮 최고기온 8도
    목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5.5도, 인천 -5.2도, 수원 -5.3도, 춘천 -10.0도, 강릉 -2.4도, 청주 -3.5도, 대전 -4.0도, 전주 -3.4도, 광주 -2.1도, 제주 3.7도, 대구 -3.1도, 부산 -1.4도, 울산 -0.9도, 창원 -2.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8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전남 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동해 중부 먼바다와 동해 남부 북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 0.5∼2.0m, 남해 1.0∼2.0m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날씨] '연휴 끝' 강추위 온다…내일 출근길 한파 체감온도 '뚝'

      목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찬바람이 불고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중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한파가 이어지겠다. 충남·전라권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으며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청권, 전북, 전...

    2. 2

      [날씨] 연휴 마지막날도 '한파'…귀경객 빙판길 유의

      설 연휴 마지막날인 2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지역별 아침 기온은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인천 -8도, 수원 -9도,...

    3. 3

      쌀쌀한 연휴 마지막 날…귀경객 빙판길 조심

      닷새간의 설 연휴 마지막 날이자 수요일인 2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 제주에는 구름이 많이 끼겠다.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5.5도, 인천 -4.6도, 수원 -3.2도, 춘천 -9.2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