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뷰노, 이예하 의장 대표 선임…최대주주 책임경영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現 이사회 의장 및 생체신호그룹장
    이예하 신임 대표. 사진 제공=뷰노
    이예하 신임 대표. 사진 제공=뷰노
    뷰노는 이예하 현 이사회 의장 및 생체신호그룹장을 신임 대표집행임원(CEO)으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예하 대표는 뷰노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대주주로서 경영 전면에 나서게 됐다.

    이 대표는 2014년 뷰노를 공동 창업한 이후 2020년 집행임원제 도입 전까지 대표직을 수행했다. 지난 2년 간 이사회 의장이자 생체신호그룹 그룹장으로서 활력징후(Vital Sign) 및 심전도(ECG) 등 생체신호 기반 인공지능 의료기기 영역에서 다양한 성과를 이끌어왔다는 설명이다.

    뷰노는 최대주주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하며 기업 및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한 책임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생체신호 분야 사업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기존에 다양한 성과를 달성한 영상 기반 의료 인공지능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뷰노의 의료영상과 생체신호 사업이 각각의 전문성을 유지하면서도, 하나의 통합된 조직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며 “책임경영을 실현해 기업과 주주 가치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ADVERTISEMENT

    1. 1

      이예하 뷰노 공동창업자, 대표직 복귀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뷰노는 이예하 현 이사회 의장 겸 생체신호그룹장을 대표집행임원(CEO)으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예하 대표는 2014년 뷰노를 공동창업한 이후 2020년 집행임원제 도입 전까지 대표이...

    2. 2

      바이오니아, 탈모 기능성 화장품 인체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등재

      바이오니아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후보인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CosmeRNA ARI)’의 안전성 및 효능을 입증한 논문이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

    3. 3

      [인사] 서울대

      ▲ 경영대학장 김상훈 ▲ 경영대학 교무부학장 최종학 ▲ 경영대학 학생부학장 김우진 ▲ 기초교육원장 최윤영 ▲ 기초교육원 기초교육부원장 이동환 ▲ 박물관장 권오영 ▲ 규장각한국학연구원장 이창숙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