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양대병원, LG AI연구원과 '초거대 AI 연구' 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양대병원, LG AI연구원과 '초거대 AI 연구' MOU
    한양대병원과 LG AI연구원은 지난 21일 LG 사이언스파크 ISC동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거대 AI 기반 의료서비스 혁신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장기적 협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협약식에는 윤호주 병원장, 조정기 융합의료기기센터장, 배경훈 LG AI 연구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양대병원은 AI 학습용 의료데이터 제공 및 자문, 미래의료 연구 수행,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획을, LG AI연구원은 초거대 AI 기술 개발 및 인프라 구축, 미래의료 연구를 위한 요소 AI 기술 개발을 제공한다.

    윤호주 병원장은 "한양대병원은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데이터중심병원 등 디지털 의료서비스를 통해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초거대 AI 기술을 접목한 미래의료 연구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초거대 AI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서 기술 개발과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분야"라며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의료데이터의 표준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룬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자산 '5억' 찍는 시점은…" 세대별 '생존 전략' 이렇게 달랐다 ['영포티' 세대전쟁]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이 임계점을 넘었다. 올해 3월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청년층 사이에서는 "국가가 운영하는 '폰지 사기' 아니냐"는...

    2. 2

      '금'보다 2배 뛰었다…"없어서 못 팔아" 가격 폭등에 '우르르'

      국제 은(銀) 가격이 폭등을 거듭하며 온스당 78달러선까지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현물 은 가격은 하루 동안 9% 급등하며 78.53달러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은값은 올해 들어서만 160...

    3. 3

      "하루만 맡겨도 돈 번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