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프간 특별기여자 정착 지원 위한 '민관협력플랫폼'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프간 특별기여자 정착 지원 위한 '민관협력플랫폼' 출범
    법무부는 20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플랫폼(서포터즈)' 출범식을 열고 참여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서포터즈는 아프간 특별기여자가 입국한 지난 8월부터 기부금 모집과 의료지원, 취업 멘토링 등 정착지원을 위해 정부 합동지원단과 함께 노력해 온 단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추후 특별기여자 맞춤 지원을 위해 취업과 생활, 교육, 의료, 종교 등 분야별로 전문성을 살려 활동할 계획이다.

    출범식에는 지난 7일부터 인천에 취업·정착을 시작한 아프간 특별기여자들도 참석해 지역사회 정착 경험담을 나누고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정부합동지원단은 향후 전국 지방 관서에 설치된 이민통합지원센터와 서포터즈를 연계해 특별기여자와 가족들이 성공적으로 자립·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약 조제 진행상황까지 앱에서…굿닥, 약국용 어드민 선보여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 진료 플랫폼 굿닥은 비대면진료 전체 이용 과정의 편의성을 높이는 ‘약국용 어드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굿닥의 약국용 어드민은 처방전 전송부터 ...

    2. 2

      '데이트 폭력 피해' 재키와이, 돌연 입장 번복 "법적 조치 진행 안해"

      '데이트 폭력'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해 온 래퍼 재키와이가 기존 입장을 번복하며 법적 대응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재키와이는 지난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리고 "이번 일로 불편함을 느...

    3. 3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들에 매년 호텔 식사 대접" 미담 화제

      배우 고(故) 안성기를 향한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인의 생전 미담이 전해져 화제다.최근 시설 관리자들이 모인 커뮤니티에는 '고 안성기 배우께서 시설인들을 각별히 챙기셨다더라'는 제목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