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상공회의소, 2030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에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담팀 가동, 홍보 오디션, 경제사절단 파견 등 앞장
    부산상공회의소, 2030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에 총력
    부산상공회의소가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총력전에 나선다.

    장인화 부산상의 회장은 20일 기자 간담회에서 "두바이 엑스포 현지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가능성을 직접 확인한 만큼 엑스포 유치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 회장 등으로 구성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단은 부산시와 함께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두바이 엑스포에서 열린 '한국의 날 행사' 참석 등 엑스포 현장을 둘러보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활동을 전개한 뒤 귀국했다.

    장 회장은 간담회에서 엑스포 유치를 부산상의 역점사업으로 설정하고 엑스포 유치 전담팀(TF)을 구성해 지역경제계가 부산시 및 민간유치위원회와 긴밀히 공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 내 엑스포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산시민이 참여하는 엑스포 유치 홍보 오디션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부산 기업인이 참여하는 '2030 엑스포 유치 경제사절단'을 주요 공략지역에 파견하겠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이번 두바이 출장을 통해 엑스포 유치, 과연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었다"라며 "부산을 위해, 동남권 미래를 위해 엑스포 유치가 필요하며 그 중심에 지역경제계가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스캠 설계자' 천즈…어촌 출신 '범죄 황제'의 몰락

      캄보디아 대규모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의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됐다. 직후 중국으로 송환되면 중국 매체들도 그의 체포 과정에 주목하고 있다.천 회장의 스캠 범죄 단지는 동남아...

    2. 2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3. 3

      '코스피, 잘 먹고 갑니다'…'역대 최대' 12조원 팔았다

      가계의 국내 주식 운용 규모가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규모로 감소했다.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올랐지만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면 해외 주식 운용액은 증가세를 이어갔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