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LB “리보세라닙 논문 2건 ‘ASCO GI 2022’서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도암·위암 中임상 2상 결과
    에이치엘비(HLB)는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에 관한 2건의 논문이 미국임상종양학회 위장관종양 심포지엄(ASCO GI 2022)에서 발표된다고 20일 밝혔다.

    리보세라닙은 암조직의 신생혈관 및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세포를 정상화하기 위한 표적항암제다. '혈관내세포성장인자수용체2(VEGFR-2)'를 표적한다. 에이치엘비가 세계 권리를 보유했다.

    ASCO GI 2022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달 20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난치성 식도암과 위암 등에 대한 리보세라닙의 병용요법 중국 임상 결과가 포스터로 발표된다.

    식도암 2상은 허페이 과학기술대 제1부속병원에서 진행됐다. 중증 식도암 환자 16명을 대상으로 리보세라닙과 함께 'PD-1'을 억제하는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 세포독성항암제인 ‘이리노테칸’를 2차 치료제로 병용 투여했다. 그 결과 1명의 환자에서 완전 관해가 관찰됐다. 객관적반응률(ORR)은 56.25% 질병통제율(DCR)은 81.25%을 기록했다.

    위암 2상은 중국 광저우 중산대 제1부속병원에서 28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리보세라닙과 이리노테칸을 병용투여한 결과 1명의 완전 관해 사례가 확인됐다. ORR과 DCR은 각각 35.48%와 61.29%였다.

    박인혁 기자

    ADVERTISEMENT

    1. 1

      메디포럼, 치매 2b상 환자 모집 중…연내 임상 마무리 목표

      메디포럼은 치매치료제 후보물질 ‘PM012’의 임상 2b상 환자를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오는 4월 모집을 완료해 연내 임상을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2b상 결과를 토대로 기술특례 상장도 ...

    2. 2

      라파스 "소액주주연대와 경영권 분쟁 종료 합의"

      라파스는 소액주주연대와 경영권 분쟁을 매듭짓고 회사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으로 정기적인 간담회를 진행해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소액주주연대는 지난해 10월,...

    3. 3

      알테오젠, 아일리아 시밀러 사전충전주사기 원자재 장기구매 협의

      알테오젠은 벨기에 제약 및 의료기기 제조기업 테르모-PS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프리필드시린지(사전충전주사기)의 핵심 원자재 공급계약을 협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