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파스 "소액주주연대와 경영권 분쟁 종료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기 간담회로 소통 계획
    라파스는 소액주주연대와 경영권 분쟁을 매듭짓고 회사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으로 정기적인 간담회를 진행해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소액주주연대는 지난해 10월, 라파스의 경영권 개선을 위해 신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을 요구하며 법원에 임시주주총회 소집허가를 신청했다.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라파스는 내달 9일 임시주총을 예정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주주들과 소통이 충분하지 못했고, 소통 과정에서 오해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이번 합의를 시작으로 소액주주들과 정기적인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신뢰를 쌓고, 화합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적극적인 기업 설명(IR) 및 홍보(PR) 활동으로 회사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주주가치를 높이고 사회책임을 다하는 모범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라파스는 인체 내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용해성 미세침(마이크로니들) 부착제품(패치)을 생산한다. 자체 마이크로니들 제조 기술 ‘DEN’을 활용해 디옥시리보핵산(DNA)과 메신저리보핵산(mRNA), 박테리아 기반 백신 패치 등 의약품 패치를 개발 중이다. 또 DEN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니들 양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도희 기자

    ADVERTISEMENT

    1. 1

      알테오젠, 아일리아 시밀러 사전충전주사기 원자재 장기구매 협의

      알테오젠은 벨기에 제약 및 의료기기 제조기업 테르모-PS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프리필드시린지(사전충전주사기)의 핵심 원자재 공급계약을 협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l...

    2. 2

      신라젠 상장폐지되면 내 바이오 ETF 괜찮을까?

      한때 코스닥시장 2위까지 올랐던 신라젠이 상장폐지 기로에 놓이자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들이 속을 끓이고 있다. 자신이 투자한 ETF가 신라젠을 담고 있을 가능성 때문이다. 내 ETF가 특정 종목을 담고 있...

    3. 3

      제넨바이오 "돼지장기, 연내 사람에 이식"

      국내에서도 돼지의 장기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이종(異種)장기 이식 시대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국내 바이오기업이 임상에 나설 계획인 데다 정부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지원에 나서고 있어서다. 미국 메릴랜드대 연구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