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릿지바이오 대표, 2년째 우리사주조합에 주식 무상 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4억2000만원 규모 11만주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사진 제공=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사진 제공=브릿지바이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최대주주인 이정규 대표가 보유 주식 11만주를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우리사주조합에 무상 출연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보유 주식 432만6478주 가운데 약 2.54%다. 전날 종가 기준 14억2000만원 규모다.

    우리사주조합 출연 주식은 전량 한국증권금융에 4년간 의무 예탁된다. 이 기간이 만료된 이후 조합 규정에 따라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에게 배정된다.

    이번 우리사주조합 무상 출연은 지난해 1월 진행한 11만주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총 28억원에 달하는 주식을 임직원들과 공유해, 나눔 경영과 동반 성장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겠다는 이 대표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이정규 대표는 “혁신신약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중장기적 결속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글로벌 바이오텍으로의 도약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원들과의 동반 성장을 꾸준히 모색하며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창립 이래 입사한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춘천 '의료·바이오 도시'로 변신

      올해부터 강원 춘천시가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2지구 예정 지역 일원에 춘천 지역특화 기업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최적의 정주 여건을 갖춘 자족형 복합도시를 만들어 정주 인구 3000여 명의 기업도시 탄생...

    2. 2

      케이캡 '1000억 블록버스터'…국산 신약 최단 기간 돌파

      HK이노엔이 개발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이 출시 3년째이던 지난해 약 1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산 신약 34개 중 세 번째로 연매출 1000억원 고지에 올랐다.HK이노엔은 &...

    3. 3

      美 주도 '3세대 항암제'…K바이오 도전장

      미국 머크(MSD)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주도하고 있는 면역관문억제제 개발 경쟁에 국내 바이오벤처가 잇따라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에스티큐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면역관문억제제 후보물질인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