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산업부 첨단기술 제품 확인서 취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플라스미드DNA 유전자치료제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후보물질인 ‘엔젠시스(VM202)’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는 산업구조 고도화 촉진을 목표로 탁월한 기술을 가진 기업에 부여된다. 기술 집약, 혁신 속도 및 기술력에 관한 기술적, 경제적 파급 효과를 고려한다.

    헬릭스미스는 엔젠시스가 산업부의 산업발전법 제5조 및 첨단기술 및 제품의 범위 고시 제5조에 따라 바이오 분야 중 ‘치료유전자 발굴 및 최적화 기술’에 해당함을 인정받았다고 했다.

    엔젠시스는 간세포성장인자(HGF) 단백질을 발현하는 플라스미드디옥시리보핵산(pDNA)으로 구성된 약물이다. 15년간의 연구 및 임상시험을 통해 근육주사로 생체에서 HGF 단백질을 생산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신경 재생과 혈관 생성, 근육 위축 방지 등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다.

    유승신 헬릭스미스 대표는 “앞으로도 기술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ADVERTISEMENT

    1. 1

      에이비엘바이오 “사노피 기술이전 후 회의 요청 쇄도”

      에이비엘바이오는 ‘2022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여해 글로벌 대형 제약사(빅파마)와 회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에이비엘바이오는 기존에 계획된 다수의 기업...

    2. 2

      “에이비엘바이오, BBB셔틀 선두 증명… 추가 기술이전 기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4일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해 국내 뇌혈관장벽(BBB) 셔틀 보유 기업 중 가장 앞선 단계의 데이터를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플랫폼 및 면역항암제 이중항체의 기술이전도 가능할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 및...

    3. 3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 스위스 임시 허가 획득

      셀트리온은 스위스 의약품청으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의 임시 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렉키로나는 지난해 한국 유럽에서 정식 품목허가를 받...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