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 실업수당 23만건…오미크론 변이 여파 '두달만 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실업수당 23만건…오미크론 변이 여파 '두달만 최다'
    (사진 = 연합뉴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 속에 실업수당을 청구하는 미국인이 증가세를 보였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1월 2∼8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23만 건으로 집계됐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전주보다 2만3천 건 증가해 지난해 11월 중순 이후 최다치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전했다.

    지난주 청구건수는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 20만 건을 상회했다.

    다만 최소 2주 이상 실업수당을 신청하는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156만 건으로 감소했고 이는 지난 1973년 이후 최소치 기록을 다시 썼다.

    계속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2주 전 기준으로 집계된다.

    최근 들어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도 낮아졌던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예상을 깨고 다시 상당폭 늘어난 것은 오미크론 변이의 여파 때문이다.

    확진자 수가 치솟으면서 업주들이 직원들을 일시해고하는 사례가 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은 분석했다.

    엘리자 윙어 블룸버그의 이코노미스트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일부 업소들이 일시적으로 문을 닫았고, 그 영향을 받은 근로자들이 실업수당을 신청한 것"이라고 말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대신자산운용, '대표기업·고배당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대신자산운용은 국내 대표기업과 고배당주에 선별 투자하는 ‘대표기업·고배당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전체 자산의 30% 이하를 국내 대...

    2. 2

      하나증권, '하나 THE 발행어음' 첫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하나증권은 ‘하나 THE 발행어음’ 첫 출시를 기념해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벤트를 통해 하나증권은 종합매매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행어음과 관련한 OX퀴즈에 참여...

    3. 3

      김병철 한양증권 부회장 "자기자본 1조 중대형 증권사로 도약"

      김병철 한양증권 부회장이 "자기자본 1조원 이상의 중대형 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한양증권은 지난 6일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최고경영자(CEO) 타운홀 미팅에서 김 부회장이 이같은 비전을 제시했다고 12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