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샤페론,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임상 2b·3상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폐렴 중등증 이상 환자 대상
    상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샤페론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누세핀(NuSepin)’의 다국가 임상 2b·3상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샤페론은 작년 하반기에 유럽에서 누세핀 임상 2상을 마쳤다. 그 결과 누세핀이 코로나19 환자의 바이러스성 폐렴 증상을 개선시키고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국내 임상에서는 입원 중인 코로나19 폐렴 중등증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누세핀의 정맥투여 용법용량, 유효성 및 안전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성승용 샤페론 공동대표는 “지난 유럽 임상 2상에서 누세핀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데 이어 국내에서 2b·3상을 시작하게 됐다”며 “국내와 해외 여러 국가에서 승인받아 코로나19 환자들의 일상 복귀를 앞당기고 싶다”고 말했다.

    샤페론은 올해 상반기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지난 6일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

    박인혁 기자

    ADVERTISEMENT

    1. 1

      "부스터샷 맞아라" 美 월가 접종 압박 대열에 블랙스톤도 합류

      미국 투자회사 블랙스톤이 임직원들에게 부스터샷을 압박하고 나섰다. 미 월가의 대형 금융사들이 부스터샷 미접종자들에게 해고 등 불이익을 주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는 평가다.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

    2. 2

      지난해 11월 은행 연체율 0.25%…'코로나 착시' 이어져

      지난해 11월 말 기준 국내 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이 소폭 상승했다.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국내 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은 0.25%로 집계됐다. 전월(10월) 대비 0.01%포인트 오른 수치다....

    3. 3

      신라젠 "신장암 임상, 이달 환자 모집 완료"

      신라젠은 한국 미국 호주 등 17개 임상기관에서 진행하는 신장암 임상의 환자 등록이 이달 완료된다고 13일 밝혔다.신라젠은 2017년 미국 협력사 리제네론과 신장암 임상 관련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신라젠의 펙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