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월 13일 미국증시 시황정리...美 12월 CPI, 40년 만에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감까지 30분을 남겨두고 있는 뉴욕증시,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4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미국의 물가 상승률을 주시한 가운데 3대지수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1%,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23% 올랐고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0.28%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3대 지수]

    다우지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다우지수는 계속해서 플러스권과 마이너스권을 오갔는데. 편입종목 가운데 세일즈포스와 나이키가 1% 넘게 올랐습니다. 반면 골드만삭스가 3% 넘게 떨어지면서 가장 낙폭이 컸습니다.

    나스닥 지수도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 우려에도 국채금리가 무거운 흐름 보이면서 나스닥 지수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73%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가 4%대, 테슬라가 4% 가까이 오르면서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1%대 올랐습니다.

    투자자들은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를 주시했습니다. 작년 대비 7% 오르면서 40년 만에 가장 가파른 물가 상승률이 나타났습니다. 12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도 전년 대비 5.5% 올랐습니다. 이 또한 1991년 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투자자들이 이미 높은 인플레이션 상승률을 예상했기 때문에 이번 CPI 상승률은 예상 수준이라는 평가입니다.

    [섹터]

    이어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10개가 상승, 나머지 1개가 하락했습니다. 프리포트 맥모란이 5% 상승하면서 자재주가 가장 흐름이 좋았습니다. 임의소비재가 뒤를 이어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헬스케어주가 부진한 흐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업체에 대한 월가IB들의 투자의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뉴스트리트가 테슬라를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했습니다. 지난해 테슬라가 기록한 마진율 최고치인 30%를 깰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매출 성장도 예측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 4% 가까이 오르며 임의소비재 가운데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제너럴일렉트릭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이번달 말에 있을 실적발표를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제너럴 일렉트릭 0.5% 상승했습니다.

    맥쿼리그룹은 니오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시장수익률 상회를 제시했습니다. 니오 자동차의 디자인을 특히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니오는 5%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이어서 미국판 배달의 민족으로 불리는 도어대시 살펴보겠습니다. 에버코어가 도어대시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도어대시의 수익성과 탄탄한 성장 펀더멘탈을 고려할 때 주가가 앞으로 7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도어대시 2% 하락 마감했습니다.

    한편 메타가 도어대시의 CEO를 이사회 멤버로 영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메타를 상대로 한 반독점 소송을 진행해도 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재판의 초점은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의 합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장 메타 0.3% 하락했습니다.

    파이퍼샌들러가 바이오젠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목표가도 362달러에서 216달러로 하향했습니다. 바이오젠의 알츠하이머 치료제가 미국의 건강보험 시스템, 메디케어에 완전히 포함되지 못해기 때문입니다. 해당소식에 오늘 장 바이오젠은 6.7% 급락했습니다.

    이번주 금요일에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웰스파고에 대한 월가 IB들의 평가가 긍정적입니다. 파이퍼샌들러가 웰스파고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금리 인상 시기에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웰스파고를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 웰스파고 0.6% 상승했습니다.

    제프리스가 페이팔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으로 돌아가면서 전자상거래 거래가 줄고 있다며 주가상승을 이끌 요소가 없는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페이팔 2% 떨어졌습니다.

    파이퍼샌들러가 크록스를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했습니다. 향후 몇 년간 소비자층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크록스 주가는 일년간 76% 상승했고, 오늘 장에서는 6.8% 올랐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켓랩 살펴보겠습니다. 모건스탠리가 로켓 랩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스페이스X에 대한 대안으로 로켓랩 매수를 추천했습니다. 오늘 장 로켓랩 5%대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이어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오미크론으로 원유 수요가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가 진정되면서 공급 부족과 함께 국제유가는 최근 두달동안의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WTI 가격은 1.5% 상승하며 82달러선에서 거래되었고 브렌트유도 0.8% 오르며 84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급등에도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자 금가격은 상승했습니다. 0.5% 상승하며 1827달러선에서 거래되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1월 13일 미국증시 시황정리...美 12월 CPI, 40년 만에 최고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만나는 젤렌스키 "레드라인 있지만 타협점 찾겠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비행기에 오르며 "우크라이나에 레드라인이 있지만 타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젤...

    2. 2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 '참수'…범인 정체에 발칵 뒤집혔다

      지난 8월 일본 나고야시 상점가에 설치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 참수 사건의 범인이 검거됐다. 27일 NHK에 따르면 경찰은 에히메현 소속 경찰관 A씨와 나고야시에 거주하는 남성 B씨 등 2명을 기물손괴 혐...

    3. 3

      "월 400만원을 썼는데…" 올리버쌤 '美 이민' 포기한 이유

      구독자 225만명을 보유한 영어 교육 유튜버 올리버쌤이 미국 이민 생활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올리버쌤'에는 '한국인 와이프와 미국 이민 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