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거래소, 임원 인사 단행…시장감시위원장·상임이사 등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시 주주총회 개최…집행간부도 인사 단행
    김근익 시장감시위원장·양태영 상임이사 신규 선임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 /사진=연합뉴스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 /사진=연합뉴스
    한국거래소가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시장감시위원장과 상임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서울사옥에서 제1차 임시 주총을 개최, 시장감시위원장에 김근익 전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을 선임했다. 상임이사에는 양태영 한국거래소 청산결제본부 본부장이 선임됐다. 이들의 임기는 3년으로 오는 2025년 1월12일까지다.

    김근익 신임 시장감시위원장은 1965년생으로 서울대에서 경제학 학사와 행정대학원 석사를 마친 뒤, 영국 런던정경대에서 경제학 석사를 졸업했다.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기획단 단장, 국무조정실 규제개선추진단 부단장,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장,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을 지냈다.

    양태영 신임 상임이사는 1965년생으로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한국거래소 전략기획부 부장, 경영지원본부 본부장보, 시장감시본부 본부장보, 청산결제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집행간부(상무) 인사도 단행됐다. 정석호 신임 청산결제본부장은 1965년생으로 한양대 법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를 마쳤다.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 장외청산결제부장, 시장감시본부 시장감시부장, 파생상품시장본부 본부장보, 파생상품시장본부 전문위원을 거쳤다. 임기는 2년으로 2024년 1월 12일까지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로에 선 '신라젠', 기심위 D-7…거래소 어떤 판단 내릴까

      1년 8개월간 멈춰섰던 신라젠 주권 매매 거래의 재개 여부가 오는 18일 결정될 예정이다. 그동안 회사의 재무구조와 지배구조를 대대적으로 개선한 가운데, 한국거래소의 결정이 17만명 신라젠 소액주주들의 운명도 가를 ...

    2. 2

      [포토]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소와 곰' 상 옥외 이전

      한국거래소는 5일 서울 사옥 로비에 있던 '소와 곰' 상을 옥외로 옮기고 제막식을 열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앞줄 맨 오른쪽)과 상임이사들이 이전 제막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nbs...

    3. 3

      회계법인 부회장·거래소 출신도…횡령 앞엔 '속수무책'

      사상 초유의 횡령 사건이 발생한 오스템임플란트가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시장 관계자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국내 대형 회계법인 부회장과 한국거래소 출신이 사외이사로 있는 상황에서 엄청난 규모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