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올해 주목할 주식에 포함된 한국 종목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룸버그통신 산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가 ‘올해 주목해야 할 글로벌 주식 50선’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SK이노베이션을 선정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SK이노베이션에 대해 “미국 포드자동차와 한국 현대자동차와의 제휴 및 글로벌 확장을 통해 세계 3위 전기차 배터리 기업으로 도약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프리IPO 투자(상장 전 투자) 유치 또는 기업공개(IPO)가 성사될 경우 기업가치가 더 커질 수 있다고도 봤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2차전지사업을 분리해 SK온을 출범시켰다.
    자료: 블룸버그
    자료: 블룸버그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미국 증시에서 주목할 주식으로는 에어비앤비, 구글 모회사 알파벳, 앰플리파이 에너지(AMPY), 코카콜라, 카그너전트 테크놀로지(CTSH), 에머슨 일렉트릭(EMR), 페덱스, 퍼스트솔라(FSLR), 프레시펫(FRPT), 제너럴모터스, 그랩, 룰루레몬, 넷플릭스, 니오, 펜 내셔널 게이밍(PENN), 화이자, 로빈후드, 로블록스, 로쿠, 씨(SE), 소파이, T모바일 US, 빅토리아시크릿, 윌리스 타워스 왓슨(WLTW) 등을 꼽았다.

    중국·홍콩 기업으로는 중국알루미늄공사, 헝다그룹, 홍콩거래소, 화주호텔, SF익스프레스, 시노펙, 텐센트 등을 선정했다. 홍콩증시에 상장한 샘소나이트도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기업 중에서는 키옌스와 니덱을 꼽았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종목 선정 기준에 대해 성장 전망, 핵심 제품 또는 서비스 출시 계획 등 뿐 아니라 전기차 시장 확대, 메타버스 등 사업환경 변화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 시진핑 中 주석의 공동부유에 찬사 보내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를 설립한 레이 달리오가 중국의 ‘공동 부유’ 기조에 찬사를 보냈다. 달리오는 10일(현지시간) UBS그룹이 주최한 ‘위대한...

    2. 2

      월가 "Fed, 올해 4번 넘게 금리 인상"

      미국 중앙은행(Fed)이 올해 4회 이상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월스트리트의 다수 의견은 연내 3회 금리 인상이었다. 하지만 심상치 않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Fed가 ...

    3. 3

      "최소 年 6% 수익"…모건스탠리가 찍은 배당주

      10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천당과 지옥을 오갔다. 나스닥지수는 장중 2.72% 급락하다가 장 막판 저가 매수세가 유입돼 0.05% 상승 마감했다. 2020년 2월 이후 약 2년 만에 변동폭이 가장 컸다. 전문가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