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곤·박미선·장민호 '주접이 풍년' MC…웨이브 '리턴 투 호그와트' 공개
쿠팡플레이, 남자 축구대표팀 원정 경기 생중계
[방송소식] KBS '모던코리아' 2년 연속 로테르담 영화제 초청
▲ KBS '모던코리아' 2년 연속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초청 = KBS는 아카이브 프로젝트 다큐멘터리 '모던코리아'가 국내 방송사 최초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 2년 연속 공식 초청됐다고 10일 밝혔다.

로테르담 국제영화제는 유럽 4대 국제영화제로, 실험적이고 작가주의적 작품에 대한 선호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던코리아'는 2019년 '우리의 소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2월까지 총 11부를 방송한 시리즈 다큐멘터리로 통일, 입시 교육열, 삼풍백화점 붕괴 등을 감각적인 연출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송소식] KBS '모던코리아' 2년 연속 로테르담 영화제 초청
▲ 이태곤-박미선-장민호 '주접이 풍년' MC = 배우 이태곤, 방송인 박미선,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KBS 2TV 새 예능 '주접이 풍년' MC로 낙점됐다.

'주접이 풍년'은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스타를 '덕질'(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그와 관련된 것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하는 팬들의 사연을 다루는 토크 버라이어티다.

첫 회 게스트로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출연한다.

오는 20일 밤 9시 30분 첫 방송.
[방송소식] KBS '모던코리아' 2년 연속 로테르담 영화제 초청
▲ 웨이브, '리턴 투 호그와트' 공개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가 해리포터 시리즈 특별 회고편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이하 '리턴 투 호그와트')를 공개한다.

'리턴 투 호그와트'는 해리포터 시리즈 출연진과 제작진이 10년 만에 모여 8편에 달하는 시리즈에 대한 뒷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방송에는 해리포터 주연 다니엘 래드클리프(해리 포터)와 엠마 왓슨(헤르미온느), 루퍼트 그린트(론 위즐리) 등이 출연한다.

웨이브는 앞서 지난달 28일 총 4부로 이뤄진 해리포터 퀴즈쇼 '해리포터: 호그와트 토너먼트'(Harry Potter: Hogwarts Tournament of Houses)를 공개하기도 했다.

[방송소식] KBS '모던코리아' 2년 연속 로테르담 영화제 초청
▲ 쿠팡플레이, 남자 축구대표팀 원정 경기 생중계 =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의 원정 친선경기와 월드컵 예선경기를 생중계한다.

남자 축구대표팀은 오는 15일 밤 8시 아이슬란드와 친선전을 가진 뒤 21일 오후 8시 몰도바와 경기를 치른다.

이어 오는 27일 레바논과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을 가진 후 다음 달 1일 시리아와 8차전을 가질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