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거래소 이상의 가치…투자의견 상향" [강영연의 뉴욕오프닝]
모건스탠리가 올버즈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올버즈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가지고 있는 포지션이 앞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매장 개설, 해외진출, 제품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올버즈가 두자리수 이상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올버즈는 천연소재를 사용한 신발과 의류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재생 농업, 재생 가능 재료, 책임 있는 에너지 정책 등을 우선 순위에 두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나스닥에 상장했는데, 상장 당시 15달러였던 주가는 32.44달러까지 급등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가격이 하락하며 수요일 종가는 13.5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올버즈에 대한 목표주가를 23달러에서 17달러로 낮췄습니다. 하지만 이는 여전히 수요일 종가보다 25% 높은 가격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코인베이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BoA는 "리테일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넘어서는 매출 다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런 추세는 올해부터 본격화돼 앞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BoA는 암호화폐 가격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덜한 NFT(대체불가능토큰), 디파이 프로젝트 등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레이딩 외 사업의 매출이 커지는 것이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코인베이스의 목표주가를 340달러로 유지했습니다. 이는 수요일 종가보다 45% 높은 가격입니다.

BoA가 골드만삭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하향조정했습니다. 목표주가도 490달러에서 475달러로 낮췄습니다. M&A시장과 IPO시장 둔화에 따른 수익 감소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골드만삭스는 지난 12개월 간 거의 40% 상승하며 S&P500지수와 다른 은행들의 주식 수익률을 크게 앞질러왔는데요 올해는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BoA는 대신 골드만삭스보다 수익 다변화를 이룬 모건스탠리가 낫다고 했습니다.

뉴욕=강영연 특파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