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윤석열, 결국 김종인과 결별…"선대위 전면 해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4일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결별하고 '홀로서기에 나서겠다'는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윤석열 선대위' 관계자에 따르면 윤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를 전면 해산하기로 결정했다. 자연스레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도 해촉된다.

    김 위원장은 앞서 윤 후보와 합의 없이 6본부장 전면 사퇴 등의 선대위 재편안을 독자적으로 발표했고, 이후 윤 후보의 결정을 기다렸다.'김종인 원톱' 체제로 가겠다는 의도를 드러낸 신호였다.

    하지만 고심을 거듭한 윤 후보는 김 위원장과 결별하기로 했다. 김 위원장보다는 자신을 중심으로 선대위가 재편되야 한다는 판단때문인 것으로 전해진다. 김 위원장의 "선대위가 해주는대로 연기만 잘해달라" 등의 발언도 영향을 미친것으로 알려졌다.

    이준석 대표 등으로부터 ‘윤핵관’으로 지적받은 권성동 사무총장도 자신의 거취를 후보에게 일임했다. 사실상 사퇴 수순을 밟을 것으로 분석된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김종인 빼고 간다, 오늘 선대위 해산 발표…"홀로 서겠다"

      오전 11시 당사 기자회견…실무형 선대본부로 전환 방침尹 "초심 돌아가 국민과 호흡…나만 믿고 따라오라" 초강수 배수진권성동, 사무총장직 사퇴키로…선대본부장에 4선 권영세 유력국...

    2. 2

      윤석열 '선대위 해산' 승부수…결국 김종인과 결별하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장고 끝에 선거대책위원회를 완전 해산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권성동 사무총장 등 선대위 핵심 관계자들이 다 함께 사퇴하는 ‘초강수&rsqu...

    3. 3

      이재명 "기재부, 정치적 판단까지 한다는 의문…정상화 필요"

      "총리·대통령과 충돌 얘기까지 들릴정도…예산, 미국처럼 대통령 직할로 둬야""보존가치 없는 그린벨트에 주택공급…'탈모약 건보 적용'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더불어민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