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스 16강 추첨 실수 '망신살'…결국 재추첨
유럽축구연맹(UEFA)이 챔피언스리그(UCL) 16강 대진 추첨에서 심각한 실수를 해 재추첨을 하기로 했다.

UEFA는 13일(한국시간)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이날 오후 11시 스위스 니옹의 UEFA 본부에서 UCL 16강 토너먼트 대진 추첨을 다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앞서 오후 8시께 이뤄진 대진 추첨 결과는 무효가 됐다.

UEFA는 "진행을 돕는 소프트웨어가 기술적 문제를 일으켜 추첨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별리그에서 한 조에 속했던 팀들, 같은 리그 소속 팀들은 16강에서 맞붙지 않는 게 UCL 토너먼트 대진 추첨의 원칙이다.

그런데 조별리그에서 F조에 함께 속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잉글랜드)와 비야레알(스페인)의 공이 짝으로 뽑혀 16강에서 맞붙는 대진이 만들어졌다.

UEFA는 공을 다시 뽑는 방식으로 정정했다.

추첨자로 나산 안드레이 아르샤빈이 이번에는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잉글랜드) 공을 뽑아 비야레알과 맨시티가 맞붙는 대진을 만들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었다.

포트에 들어가 있어야 할 공이 들어가지 않은 채 추첨이 이뤄지는 등 문제가 계속 이어졌다.

촌극 끝에 16강 대진이 완성됐고, 리오넬 메시의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맨유가 16강에서 맞붙는 '빅매치'까지 성사됐다.

그러나 현지 언론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등 일부 참가 구단이 추첨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며 항의했다.

UEFA는 결국 재추첨을 결정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