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흑발 변신한 이재명, "민주당도 나 자신도 변해야 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흑발 변신한 이재명, "민주당도 나 자신도 변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5일 1년 8개월 만에 '트레이드 마크' 였던 은발을 버리고 염색했다.

    앞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도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등 대선 후보 간 '이미지 메이킹'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일보 코라시아포럼에 흑발로 나타났다. 전날 저녁 다크그레이(짙은 회색)로 염색했다고 한다.

    이 후보는 민주당 부대변인을 맡았던 2009년부터 흰 머리를 전혀 염색하지 않다가 성남시장 재임 초기이던 2014년 9월 중순 검게 염색한 바 있다.

    이후 머리색이 희끗희끗하게 변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염색을 해 오다가 5년 6개월 만인 2020년 3월부터는 다시 염색하지 않았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클럽 토론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도 변해야 하고 저 자신도 변해야 한다"며 머리 스타일을 바꾼 유를 설명했다.

    이어 "성찰과 반성을 통해 우리 국민들께 새로운 희망 만들어 드려야 해, 저도 바뀌어보려고 하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장진아기자 janga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영대 前선거사무장 징역형 집유 확정…의원직 상실

      제22대 총선 출마를 위한 당내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를 왜곡한 혐의를 받는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선거사무소의 전직 사무장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선거사무장의 선거 범죄로 징역형이 확정되면 해당 국...

    2. 2

      靑, 10대 그룹 사장단과 간담회…지방투자·청년고용 논의

      청와대가 오는 9일 국내 10대 그룹 사장단을 만나 올해 투자·고용 계획을 점검한다. 8일 청와대 관계자들에 따르면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9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0대 그룹 사장단과 간...

    3. 3

      공천헌금 의혹에 다급한 與…"시도당위원장 공천 기구 배제"

      공천헌금 수수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이 6·3 지방선거에서 시도당 위원장의 공천 관련 기구 참여를 금지하기로 했다. 민주당 지방선거기획단은 8일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