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엔셀, 서울아산병원과 첨단재생의료 관련 CDMO 추가 생산 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3년부터 서울아산병원에 첨단재생의료 연구 및 임상연구를 위한 세포 공급

    2025년 추가 생산 계약 체결… 개정된 첨단재생의료법 시행에 발맞춰 첨단재생 CDMO사업 확장도 본격화
    이엔셀, 서울아산병원과 첨단재생의료 관련 CDMO 추가 생산 계약 체결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및 신약개발 전문기업 이엔셀은 3월 27일 서울아산병원과 임상연구 및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위한 CDMO 추가 생산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의 주요 사항은 양 사간 비밀 유지 협약에 따라 공개되지 않는다. 이엔셀은 지난 2023년부터 서울아산병원에 임상연구 및 첨단재생의료 관련 세포를 공급해 왔으며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세포 공급이 가능해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엔셀은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독보적인 원료세포 제조 및 공급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가능한 업체임을 입증했다.

    또한, 이엔셀은 지난 2월 21일부터 개정된 첨단재생의료법을 통해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세포유전자치료제의 희귀·난치질환 치료 허가 프로세스가 보다 신속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환자 맞춤형 치료 기회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엔셀 관계자는 ”이엔셀은 첨단재생의료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 등 대형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세포 생산뿐 만 아니라 첨단재생 임상연구 및 치료를 위한 컨설팅까지 수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NH저축은행, 양평군 농업지원 성금 기탁

      NH저축은행은 지난 12월 8일, 경기도 양평군에 농업지원 성금 2,5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 기부금은 NH저축은행이「농촌사랑 정기예금」판매액의 0.1%를 적립해 조성한 특별 기금으로 농업인의 복지증진과 농촌지역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양평군에 전달된 기부금은‘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의 일환으로 농촌 환경 개선사업에 우선 활용되며, 일부는 취약 농업인과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에도 사용될 예정이다.NH저축은행은 농번기 일손 부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정기적인 일손돕기와 장마철 수해복구 활동 등 농촌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 실익 증대를 위한 농업·농촌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2. 2

      NH저축은행, 「NH 비상금대출」 출시

      NH저축은행(대표이사 김장섭)은 7월 18일, 직업 및 소득 서류제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NH비상금대출」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NH 비상금대출」은 만32세 이상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고 주부, 무직 등 소득 증빙이 어려운 고객이라도 신용평가사의 추정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라면 대출이 가능하다.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기간은 최장 3년까지이며, 대출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다.「NH 비상금대출」은 NH저축은행 모바일 앱‘NH FIC Bank’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바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NH저축은행은 직장인 대상 신용대출 상품 판매에 이어 직장인 외의 고객군까지 대출 대상을 확대하며, 저신용·저소득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NH저축은행 김장섭 대표이사는“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간편하게 비상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액 비상금대출을 출시했다”라며“중·저신용 고객의 다양한 필요 충족을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NH저축은행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NH비상금대출 실행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저축은행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1566-95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3

      NH저축은행, 금융 취약계층 위한 느린말·쉬운말 ARS 도입

      □ NH저축은행(대표 김장섭)은 7월 14일, 고령층 및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느린말·쉬운말 ARS(자동응답시스템)’를 전면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느린말·쉬운말 ARS’는 기존 ARS 안내 음성보다 속도를 낮추고, 복잡한 금융 용어를 일상적인 쉬운 언어로 안내해 고령자, 금융 취약계층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장섭 NH저축은행 대표는“모든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NH저축은행의 중요한 목표”라며,“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포용적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접근성 개선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느린말·쉬운말 ARS’서비스는 NH저축은행 고객센터(☎1588-5191) 및 대출상담센터(☎1566-9574)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