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업·고용 원스톱 서비스' 나주시, 일자리종합센터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개 일자리 센터 집적화 … 취업 정보·상담·교육 제공

    전남 나주시는 지역민에게 취업·고용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나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취업·고용 원스톱 서비스' 나주시, 일자리종합센터 개소
    종합지원 센터는 연면적 2천211㎡에 지상 5층 규모로 총사업비 71억원을 들여 2017년 3월 착공했다.

    그동안 분산돼 운영했던 나주시 일자리 지원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성가족부)·나주고용복지센터(고용노동부) 등 일자리 3개 기관을 통합해 운영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등 고용 상담부터 구인·구직 신청, 고용보험 및 근로기준법 상담까지 다양한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 1∼2층에는 고용복지센터와 일자리 상담 공간, 일자리 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회의실이 들어섰다.

    3∼5층에는 전산 실습장, 강의실, 휴게실, 대회의실, 구직자 교육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개소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김영덕 시의회의장,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 등 지역 기관·사회 단체장, 주민 등 99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업무는 3개 기관 입주가 마무리되는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센터가 미래 성장동력인 에너지신산업을 주축으로 나주형 일자리를 탄탄하게 만들고 일자리 허브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취업·고용 원스톱 서비스' 나주시, 일자리종합센터 개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