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견고한 영업실적 바탕 주가 우상향 흐름 기대"-하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하이투자증권은 CJ제일제당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패턴이 반영된 견고한 영업실적이 이어지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7만원을 유지했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비용부담 확대로 인한 마진레벨 눈높이는 일부 조정이 가능하나 여타업체 대비 높은 기초체력 개선세를 통해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부담없는 밸류에이션에 따라 기대치 조정 이후 부각되는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주가의 유의미한 우상향 흐름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2243억원, 3222억원으로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영업실적을 시현했다.

    특히 국내 가공식품은 주요 제품의 견조한 판매량 및 가격인상분 반영으로 성장흐름이 견조했다. 선물세트 호조와 전략채널인 기업간 거래(B2B), 편의점 및 온라인 성장세가 유의미하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외부활동 증가에 따른 내식수요 일부 정체 가능성에도 수요, 원가 측면에서의 여전히 높은 대외변수 변동성을 감안한다면 코로나19 이전의 상황과 같은 경쟁 우려는 기우라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분기매출 '첫 4조 돌파' CJ제일제당…해외 바이오기업 인수

      비비고 만두와 미초로 'K푸드 돌풍'을 이끈 CJ제일제당이 지난 3분기 매출 4조원(별도법인 기준)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CJ제일제당은 네덜란드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바타비아바이오사이언스...

    2. 2

      CJ제일제당, 유럽 바이오기업 전격 인수

      뉴비전을 선포한 CJ그룹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8일 네덜란드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기업 바타비아바이오사이언스 지분 76%를 2677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발표했다. ...

    3. 3

      CJ 뉴비전 선언 5일 만에…M&A '공격 행보'

      “그룹의 신성장동력으로 바이오테크놀로지(BT) 대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하겠다. 이를 위해 혁신적 인수합병(M&A) 등을 과감하게 지원하겠다.”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지난 3일 뉴비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