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럽나인브릿지, 골프매거진 선정 '대한민국 10대 코스'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클럽나인브릿지. 골프매거진코리아 제공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클럽나인브릿지. 골프매거진코리아 제공
    제주도 클럽나인브릿지가 골프매거진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10대 코스 1위에 선정됐다.

    골프매거진코리아는 홀수해마다 세계 100대 코스와 한국 10대 코스를 발표한다. 샷 가치, 난이도, 디자인 다양성, 기억성, 심미성, 코스관리 등 6가지 항목으로 평가한 이번 평가에서 클럽나인브릿지는 종합점수 94.23점(100점 만점)을 받았다. 샷 가치와 디자인 다양성, 기억성 세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이 매체 측의 설명이다. 클럽나인브릿지는 미국 골프매거진과 골프닷컴의 2021~2022 세계 100대 코스에서 93위에 오른 바 있다.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GC코리아는 91.6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잭 니클라우스 설계로 2010년 개장한 이 코스는 난이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2022년 PGA 투어 더CJ컵 개최 예정인 해슬리나인브릿지, 한국오픈을 개최하는 우정힐스CC, 코스 관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안양CC가 3~5위에 올랐다. 트리니티 클럽, 사우스케이프오너스클럽, 파인비치골프링크스, 베어크리크 춘천, 웰링턴CC도 심미성과 코스관리, 기억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톱10에 들었다.

    이밖에 핀크스, 휘슬링락, 제이드 팰리스, 세이지 우드, 블랙스톤 제주, 라비에벨 올드코스, 화산, 페럼, 롯데 스카이힐 제주 스카이-오션 코스 등은 '시간, 비용, 정성을 들여서라도 플레이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5스타 골프장으로 선정됐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조수영 기자
    외교안보, 부동산, IT부를 거쳐 골프팀장으로서 투어 현장과 골프산업을 취재하고 기사씁니다.

    ADVERTISEMENT

    1. 1

      아시아 최고 골프코스는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

      제주 서귀포시의 클럽 나인브릿지(사진)가 국내 골프장 최초로 아시아 최고 골프코스에 선정됐다.골프·여행 전문매체인 골프트래블과 아시아골프산업협회(AGIF)는 1일 ‘2021 아시아 100대 골...

    2. 2

      필 미컬슨이 클럽 나인 브릿지 보더니 한 말은?

      “그린을 보면 마스터스 토너먼트가 열리는 오거스타내셔널을 생각나게 한다.”필 미컬슨(49·미국)이 17일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CJ컵 개막에 앞서 대회장 클럽나인브릿지에 대해 ...

    3. 3

      '빅매치' 펼쳐질 한국의 명품 코스들…세계 골프팬 사로잡는다

      한국 골프장이 글로벌 무대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유난히 굵직굵직한 국제 이벤트가 잇달아 열리면서다. 인터내셔널팀과 미국팀 간 골프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이 2015년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CC에서 열렸고, 2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