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8일 전두환 '사자명예훼손' 항소심…연내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일 전두환 '사자명예훼손' 항소심…연내 마무리
    전두환(90) 전 대통령의 사자명예훼손 혐의 항소심 재판이 오는 18일 열린다.

    광주지법은 오는 18일 오후 2시 광주지법 201호 형사대법정에서 형사1부(김재근 부장판사) 심리로 전씨의 사자명예훼손 사건 항소심 공판기일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씨는 재판부로부터 불출석 허가를 받아 출석하지 않는다.

    이날 재판에서는 전씨 측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광주 전일빌딩 탄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증거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판부는 이후 한차례 최후변론을 진행한 뒤 항소심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혀 연내에 재판이 마무리될 전망이다.

    법원은 법정 질서 유지를 위해 방청권 소지자만 방청을 허용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이번에도 우선 배정 방청석을 38석, 일반방청석을 20석으로 축소했다.

    방청권은 재판 당일 오후 1시 10분부터 법정 앞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전씨는 회고록에서 5·18 당시 헬기 사격을 목격했다고 증언한 고(故) 조비오 신부를 가리켜 '신부라는 말이 무색한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하고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화하지 말랬지?'…보험설계사 집으로 불러 감금한 60대男

      경기 파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여성 보험설계사가 감금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9일 파주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52분께 "파주시 동패동의 한 아파트에서 여성 보험설계사를 외부로 내보내 주지 않...

    2. 2

      서울시 "전장연 시위 참가비를 세금으로 지원해야 하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와 함께 서울시의 장애인 정책을 비판한 데 대해 서울시가 반박에 나섰다.이민경 서울시 대변인은 9일 성명을 통해 “민주당 일부 국회의원들이 전장연과의 ...

    3. 3

      [속보] 김경 서울시의원, 다음 주 월요일 오전 귀국…경찰 "조사 조율"

      [속보] 김경 서울시의원, 다음 주 월요일 오전 귀국…경찰 "조사 조율"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